스트레스, 우울증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겪는다는 스트레스... 직장인들에게는 특히나 큰 문제죠. 저 또한 회사생활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들이 너무 많아서 항상 힘들었는데요. 최근에 제가 효과를 본 간단한 방법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스트레스 해소방법 중 하나로 명상과 요가가 유명한데 어떤 차이가 있나요?

명상과 요가는 모두 심신안정에 도움이 되지만 조금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하는데요. 먼저 명상의 경우 호흡에만 집중해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것이고, 요가는 동작 하나하나에 집중하며 정신을 가다듬는 활동입니다. 두가지 모두 좋지만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좋겠죠?

 


우울증 치료제로도 쓰이는 항우울제 약 대신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있을까요?

항우울제는 뇌 속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우울감을 없애주는 약물이에요. 하지만 부작용이 있어서 장기복용시 의존성이 생길 수 있고, 복용 중단 후 재발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천연식품으로 대체하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바나나, 우유, 연어 등이 있다고 하네요.

 


저는 잠을 제대로 못자는데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불면증은 잠들기 어렵거나 자주 깨는 증상 혹은 새벽에 일찍 깨서 다시 잠들기 어려운 증상을 말해요. 수면장애라고도 하는데 이 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부족하기 때문이랍니다. 이럴 땐 따뜻한 우유 한잔 마시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현대인 대부분이 겪고있는 스트레스, 그리고 이로 인한 각종 질병들.. 이제는 나만의 해결책을 찾아야겠죠? 지금까지 스트레스, 우울증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이었습니다!




✩‧ ₊˚ * .⋆ ·ฺ⁺˚ ᘏ⑅ᘏ ₊ * ⋆ ·ฺ. ✩* . ⋆·ฺ . ⁺˚
‧₊˚.⋆·ฺ.∗̥✩⁺˚ ੈ‧˚૮꒰˵• ﻌ •˵꒱აੈ✩‧₊˚ੈ*:゚*。.⋆·ฺᐝ.∗̥⁺˚